성웅이순신

성웅이순신 서브 비쥬얼 플래시입니다.

소년시절
  • 왼쪽부터  제목 십경도 /  1. 소년시절(전쟁놀이) 십경도 : 십경도는 충무공의 생애에서 특기할만한 부분 열 가지를 그림으로 묘사한것이다. / 충무공이 태어나기 전 조선은 4대 사화(무오사화, 갑자사화, 기묘사화, 을사사화)로 사회는 아주 혼란스러웠다. / 벼슬아치들은자신의 이익을 위해 당파 싸움을 그치는 날이 없었다. / 충무공의 할아버지인 이백록도 당시 기묘사화 때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벼슬을 빼앗기는 것은 물론 혹독한 고초를 당하다 세상을 떠나고 말았다. / 나라도 어수선하고 당파 싸움으로 우리 집안까지화를 당하니... 내 더이상 벼슬 따위엔 뜻을 두지 않겠다 / 이정은 그리하여 책을 읽으면 하루하루를 보내니 집안이 아주 가난하였다. / 저기... 서방님... / 네 부인 말씀하시지요~ / 제가 어제 꿈을 꾸었습니다. / 무슨 꿈을 꾸었소? / 어젯밤 꿈속에서 돌아가신 아버지께서 / 아가 우리가문에 또 손이 날텐데...나타나셔서... / 이 아이는 앞으로 나라를 구할 큰 인물이 될 것이니라...
  •  왼쪽부터 손자가 태어나거든 이름을 순신이라 짓도록 하여라... / ... 이런 꿈이었습니다. / 오~ 분명 무슨뜻이 있는 것 같은데... / 내일 점집이라도 찾아가 봅시다. / 사실이오?! / 그렇습니다. 나이 50이 되면 응당 칼을 잡고 명장이 될 것입니다. / 허허~경사로세~ / 그리고 1545년 제 12대 왕인 인종 원년 3월 8일 새벽에 한성부 건천동에서 이순신은 태어났다. / 충무공의 자는 여해이고 덕수 이씨 집안의 셋째 아들이었다. / 득남하셨습니다. / 이 후 막내로 아들을 하나를 더 두어 4형제가 되었는데... / 또 아들입니다. / 이 네 형제는 중국의 옛 이야기에 나오는 어진 임금중에 복희씨,요임금, 순임금, 우임금의 이름자를 따서 맏아들은 회신, 둘째 아들은 요신, / 셋째 아들은 할아버지께서 알려주신대로 순신, / 넷째 아들은 우신이라 불렀다. / 회신, 요신, 순신, 우신 모두 모였느냐? / 네~아버지 / 내가 이렇게 너희를 불러 모은 이유는 이사를 가려고 해서이다.
  • 왼쪽부터 뭐라고?! 이사를 간다고?! / 유성룡 / 미안해... 성룡이형 갑자기 그렇게 됐어. / 그럼 어디로 이사 가는 건데...? / 아마도 외가집이 있는 아산으로 갈거 같아... / 여기서 유성룡은 이순신과 더불어 훗날 임진왜란 때에 우리나라의 방패와 기둥이 된다. / 어차피 만남과 이별은 반복하는 범... / 떨어져 있어도 항상 서로를 생각하는 마음만은 꼭 잊지 말자. / 성룡이형 고마워 절대로 잊지 말자. / 며칠 후 아산... / 얘...얘들아!! / 우...우리 대장이 바뀌었어... / 뭐!!! / 그럼 누군데?! / 새로 이사온 순신이라는 아이인데 무지 세다는데!!! / 히잇! / 아산으로 이사온 이순신은 며칠도 되지 않아 마을 소년들의 대장이 되어 넓은 들과 높은 산을 마음껏 다니며 전쟁놀이를 즐겼다.